반응형
1> 이터러블 객체 : 반복할 수 있는 객체 ex) range()
이터러블 자료형으로는 list,str,tuple이 있다.
2> 구조적 프로그래밍 : 입력과 출력으로 이루어진 구성 요소를 계층으로 배치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
3> 뮤터블 자료형 : 리스트, 딕셔너리, 집합 등이 있으며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4> 이뮤터블 자료형 : 수, 문자열, 튜플 등이 있으며 값을 변경할 수 없다.
5> 자료구조 : 데이터 단위와 데이터 자체 사이의 물리적 또는 논리적 관계
6> 내포 표기 생성 : 리스트 안에서 for, if 문을 사용하여 새로운 리스트를 생성하는 기법
7> 덱 : 맨 앞과 맨 끝 양쪽에서 데이터를 모두 삽입,삭제할 수 있는 자료구조이다. 2개의 포인터를 사용하여 양쪽에서 삭제, 삽입할 수 있으며 큐와 스택을 합친 형태.
반응형
'알고리즘 > 알아두면 좋은 개발 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에 관해서,, (0) | 2021.10.21 |
---|---|
보초법 (0) | 2021.04.1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