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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/알아두면 좋은 개발 지식

까먹는 용어 or 정의 생길 때마다 추가하러 올 메모장

by 코딩개미뚠뚠 2021. 4. 1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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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> 이터러블 객체 : 반복할 수 있는 객체 ex) range()

     이터러블 자료형으로는 list,str,tuple이 있다.

2> 구조적 프로그래밍 : 입력과 출력으로 이루어진 구성 요소를 계층으로 배치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

3> 뮤터블 자료형 : 리스트, 딕셔너리, 집합 등이 있으며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
4> 이뮤터블 자료형 : 수, 문자열, 튜플 등이 있으며 값을 변경할 수 없다.

5> 자료구조 : 데이터 단위와 데이터 자체 사이의 물리적 또는 논리적 관계

6> 내포 표기 생성 : 리스트 안에서 for, if 문을 사용하여 새로운 리스트를 생성하는 기법

7> 덱 : 맨 앞과 맨 끝 양쪽에서 데이터를 모두 삽입,삭제할 수 있는 자료구조이다. 2개의 포인터를 사용하여 양쪽에서 삭제, 삽입할 수 있으며 큐와 스택을 합친 형태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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